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EPL 활용 게임 만들기 : 엔트리 코딩
성림초등학교 고준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EPL 활용 게임 만들기 : 엔트리 코딩
성림초등학교 고준
엔트리(영어: Entry)는 대한민국의 교육용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엔트리의 마스코트는 '엔트리봇'이며, 엔트리는 미래창조과학부 SW 창의캠프, 한국과학창의재단 'SW 방과 후 학교' 시범사업과, SD 선도학교 등 학교 현장에서 주로 쓰이고 있으며 2014년에 네이버 커넥트재단에 인수되어 지금은 네이버와 EBS의 '소프트웨어야 놀자' 에서도 활용되고 있으며, EBS의 SW 교육 플랫폼인 이솦에 블록코딩 메뉴에서 활용되고 있다.
2013년에 엔트리가 발표되었고, 2015년에는 네이버 커넥트 재단이 엔트리를 인수하여 비영리로 바뀌고 2015 개정 교육과정에 코딩 도구로 채택되었다. 이후 2017년, 엔트리의 공유된 작품 수가 100만 개를 달성했다.
2020년에는 인공 지능 블럭이 탑재되었다. 인공 지능 블럭에는 사물 인식, 소리 인식 등의 기능이 있다.
엔트리 (프로그래밍 언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EPL 활용 게임 만들기 : 엔트리 코딩
성림초등학교 고준
코딩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인 코드를 입력해 기계들이 작동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을 코딩이라고 해요.
코딩은 어떤 명령을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형태의 언어인 코드로 입력하는 것을 뜻해요. 스마트폰, 자동차, TV, 컴퓨터 등과 같은 기기에는 기계를 작동시키는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어요. 이 프로그램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명령해야 하는데, 이때 쓰이는 언어가 컴퓨터 언어인 코드예요. 코딩은 바로 이 코드를 이용해 인간의 명령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최근에는 복잡한 코드 대신 블록 형태로 코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든가, 유명 게임을 통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속속 등장해 누구나 쉽게 코딩을 할 수 있어요. 또, 스마트 토이처럼 내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코딩해 쓸 수 있는 제품들도 등장하고 있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코딩 - 6학년 2학기: 전기의 이용 (과학용어 따라잡기)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EPL 활용 게임 만들기 : 엔트리 코딩
성림초등학교 고준
엔트리 - 우리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요 (playentry.org)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EPL 활용 게임 만들기 : 엔트리 코딩
성림초등학교 고준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EPL 활용 게임 만들기 : 엔트리 코딩
성림초등학교 고준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 과학 > 2023 영재교육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현장 체험 학습 '인제 토요 과학 체험 마당' (by 성림초등학교 고준) (0) | 2023.05.31 |
---|---|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레고 코딩 (by 성림초등학교 고준) (0) | 2023.05.13 |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테오얀센 미니비스트 (by 성림초등학교 고준) (0) | 2023.04.30 |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스파이크 프라임 살펴보기 : 다빈치의 진자 시계 : 탈진기 (by 성림초등학교 고준) (0) | 2023.04.21 |
춘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과학 - 물질의 제4의 상태, 플라즈마 이해하기 (by 성림물질의 제4의 상태, 플라즈마 이해하기초등학교 고준) (0) | 2023.04.15 |